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프리랜서, 업무가 안맞으면 나오세요.
    카테고리 없음 2019. 4. 25. 07:11
    • 이건 프리랜서의 특권입니다.
      • 여러분은 어차피 퇴직금이 없으므로 마음껏 나오셔도 됩니다.
    • 안맞는 경우는 정말 많을 꺼에요.
      • 뭔가 내가 범접할 수 없는 사람도 있을 수도 있어요.
      • 업무가 말도 안될 수도 있어요.
      • 해괴한 분위기가 감돌 수도 있지요.
      • 알고보니 남들이 나보다 돈을 훨씬 더 많이 받을 수도 있어요.
      • 개발적으로 배울 내용이 하나도 없을 수도 있어요.
    • 우리가 가진 가장 큰 무기 중 하나는, 언제든지 떠날 수 있다는 거에요.
      • 일터를 떠나는 걸 두려워하지 마세요.
      • 일터가 나를 버리는 것이 아니라, 내가 언제든지 버릴 수 있다고 생각하세요.
      • 이런 태도가 가진 가장 큰 장점은 언제든지 다른 사람들에게 당당해질 수 있다는 거 에요.
    • 무책임하다고 비난하는 사람도 있을 꺼에요.
      • 당신이 원래 무책임한 사람이라면, 이런 비난은 당연한 거에요.
      •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무책임하다는 이야기를 들을 때는
      • 진짜 무책임한 것이 아니라, 다른 사람이 요청한 일을 거절할 때 들어요.
      • 하지만 "내가 왜 남의 일을 해줘야 하는지" 곰곰히 생각해 보세요.
      • 그리고 남이 뭐라고 하든 신경쓰지 마세요.

    댓글

Copyright tenyearscoder@gmail.com all right reserved